아웃 게임에서는 다른 게임의 요소를 차용한 흔적이 많이 보이나, 나름 재해석을 하여 사용하는 모습이 참고할 만합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구성된 게임은 흔하게 볼 수 있어요.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승부를 거는 게임인데, 그 게임성 하나를 유지하며 지원 시스템을 여러 개 가져다 붙이고, 광고 매출이 주요 수익인 게임들 말이죠.
궁수의 전설은 그런 게임들 중에서도 꽤 기념비적인 작품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하나하나씩 게임의 UI를 살펴보시죠.
CI 및 로딩 페이지
로비 진입 시 시간 보상 수령 가능할 경우. 1시간 기준. 획득할 경우, 버튼 내에 잔여시간 표시.시간 보상 인포 팝업. 공용 팝업의 한 종류.메인 로비레벨 업 때의 연출상단 재화 바에서 에너지 터치했을 경우의 팝업.
배틀패스 페이지 최초 진입 시, 구매하지 않았을 때의 첫 화면. 배틀패스 구매 버튼 터치 시 나타나는 화면으로도 활용.모든 보상 획득 시 공용으로 표시. 화면 중앙에 획득한 보상의 아이콘 리스트 보여짐. 화면 가장 아래에는 '탭하여 받기' 표시.우편함을 빙자한 공지사항 화면.보상이 있을 경우의 공지. 보상이 없을 때에는 보상 부분 제거.모든 공지를 확인하였을 때의 표시.설정 화면설정 - 언어 화면설정 - 피드백 화면. 페이스 북 터치 시 웹뷰로 페이스 북 이동.설정 - 피드백 - 세이브 관련 내용상세 내용 표시설정 - 피드백 - 문의하기 화면설정 - 제작진 화면
메인 로비의 1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진행 상황 화면메인 - 일일 보상 아이콘 터치 시 화면.보상을 받았을 경우의 표시. 통채로 비활성화.첫 구매 유도 화면.
메인의 일일 퀘스트 아이콘 터치 시 화면.메인 - 출석 아이콘 터치 시 화면받았을 때의 표시.스테이지 보상 안내 화면. 챕터 8의 파트 30 도달이라고 적혀야 올바른 표기일 것으로 예상됨.
챕터 선택 화면. 챕터 진행 : 50이 아니라, 파트 진행 : 50이 되어야 올바른 표기일 것으로 예상됨.히어로 모드를 선택했을 때의 메인 로비.메인 화면의 원정 콘텐츠. Tower 방식.클리어한 단계의 표시. 클리어한 단계 중, 가장 높은 단계에만 캐릭터를 보여준다. (현재 선택된 내 캐릭터)원정 - 단계 선택 - 정보 팝업원정 콘텐츠 인게임 진입. 시작 능력 선택.인게임 플레이 화면.인게임 일시정지 화면클리어 화면.상점 - 프로모션, 특별 상자상점 - 보물상자상점 - 보석 (캐시)상점 - 코인 (게임머니)
상자 오픈 시 연출
장비 페이지아이템 상세 팝업.레벨업 불가능할 경우의 표시.최대 레벨 달성 시 표시.캐릭터 관리 화면. 구매 및 교체, 레벨업 진행.선택되지 않은 캐릭터의 표시.캐릭터 상세 팝업. 레벨업을 누르면 표시된다.다른 캐릭터는 직과금.캐릭터 설명은 툴팁으로 표시된다. 전체적으로 터치 팝업과 툴팁과 툴팁 형태의 팝업이 혼용되어 쓰이고 있음.장비 - 융합 페이지특정 장비를 선택했을 경우의 표시.모든 슬롯을 채웠을 때의 표시.융합 연출융합 결과장비 스크롤. 새로 얻은 장비 / 장착할 수 있는 장비의 표시가 다름.재능 화면.재능 레벨업 시 연출. 빛이 여러 노드를 밝히며 위치를 옮겨간다.아직 획득하지 못한 노드의 툴팁 형태의 팝업.확득한 노드는 이름과 설명 표시.재능 레벨업에서는 코인이 부족하면 보석을 쓰게 한다.레벨업 조건 표시.룬 페이지. 재능 - 룬을 얻게 되면 재능 / 룬 탭이 생성되어 진입할 수 있게 된다.'다듬는 곳' 터치 시 표시. 효과를 교체할 수 있음.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이벤트 페이지.아직 열리지 않은 이벤트의 표시.이벤트 진입 시에는 추가 리소스를 다운받는다.인게임 - 레벨업 시 능력 선택인게임 - 악마 조우인게임 - 신비한 상인 조우인게임 - 행운의 수레바퀴인게임 - 행운의 수레바퀴 이후 나오는 특별 보상인게임 플레이 중 죽었을 때의 부활 여부 안내 팝업.부활 기회 없을 때, 또는 부활 미선택 시 조건부 표시. 평가하기 터치 시 웹뷰 연결.인게임 -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 원정의 클리어 화면과는 내용이 상이하다.인게임 - 게임 종료 화면. 최고기록 달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