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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 참고 자료/UI 및 UX 참고

요리중독 UI / UX 참고

by NAWE 2020.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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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이번에 참고할 게임은 요리중독이라는 게임으로, 영어 제목은 Cooking Craze.

2017년 Big Fish Games, Matryoshika Games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인 게임이고, 출시한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활발한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새로운 도시 '체르마트'가 추가되었죠.

 

취향은 탈 수 있을지언정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간결한 UX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만 바꿔치기하며 컨텐츠를 뽑아내는 시스템과 구조 자체가 멋지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타이틀 화면
세팅 팝업. 게임 내에서 저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도 같은 팝업이 나타난다.
로딩 화면. 접근하는 나라에 맞춰 로딩 이미지가 달라진다.
스테이지 진행 메인 화면
일일 업무 (퀘스트 or 미션) 표시
퀘스트 완료 상태의 표시 (일일 임무완료)
보상 획득 연출
스테이지 정보
업그레이드 메뉴. 레스토랑에 따라 다른 메뉴, 조리도구가 나타난다.
업그레이드 팝업
게임 플레이 화면
일시정지
일시정지 메뉴에서 '지도 홈 가기' 버튼 터치 시 팝업
클리어하지 못한 스테이지의 정보
셰프 토너먼트 랭킹 메뉴
셰프 토너먼트 설명
상점 - 번들 (패키지) 메뉴
상점 - 부스트 메뉴
상점 - 스푼 (캐시) 메뉴
상점 - 무료 (출석) 메뉴
업적 팝업
친구 / 받은 편지함 (우편함) 메뉴
도시 선택 화면. 각 나라의 주요 도시가 게임의 무대이다.
이후는 업데이트 예정.
다른 나라의 스테이지 화면 예시.
다른 레스토랑의 업그레이드 메뉴 예시
진행중인 이벤트 안내 팝업 1
진행중인 이벤트 안내 팝업 2
이벤트 완료 보상 안내
이벤트의 스테이지 안내
다른 이벤트 진행 페이지
이벤트 스테이지 진입
보상 설명
설명 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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