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기획 참고 자료/참고 사이트

이미지 검색 사이트 : 핀터레스트(Pinterest)

by NAWE 2020.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기획자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소개 그 두 번째. 핀터레스트입니다.

 

핀터레스트 로고

핀터레스트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사이트죠?

잘 모르시는 분도 있으시려나 싶습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찾아보기에 매우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게임 기획자 중에서는 설정 기획자가 자주 드나들게 될 것입니다. 레퍼런스 수집을 위해서요.

 

구글 이미지 검색도 훌륭하지만 특정 주제별로 검색하고 연관된 이미지를 모아보기에도 좋고,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따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서 나중에 내가 모아보기에도 좋죠.

 

무엇보다 이미지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이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을 한 뒤, 검색창에 원하는 주제를 검색하고, 결과를 보면 됩니다. 간단하죠?

 

가령, 기사 캐릭터의 레퍼런스 이미지를 찾고 싶다면 이렇게 검색해 봅시다.

원하는 단어를 쉼표로 구분해서 검색하면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기분 탓일수도 있지만, 저는 한글보다는 영어로 검색하는 게 좀 더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가 좋더라구요.

저렇게 검색하면, 결과가 이렇게...!

키워드에 맞는 수많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수많은 기사 컨셉의 캐릭터 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며 내가 원하는 느낌의 이미지를 찾으면,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으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크게 나타난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고, 해당 이미지가 포함된 사이트를 방문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홍보할 수도 있겠네요.

 

또한, 스크롤을 내리면 내가 선택한 이미지와 비슷한 느낌의 이미지를 따로 모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유사한 그림을 모아서 보여주기까지!

이렇듯 핀터레스트는 원하는 컨셉에 대한 시각화된 자료를 찾기에 매우 좋은 사이트입니다.

기획자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들어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어떤 사진이 필요하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핀터레스트 사이트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