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 N잡러!/도전! 게임 개발!

1인 게임 개발 도전!

by NAWE 2023.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이번에 시작해보고자 하는 것은 저의 오랜 꿈이었던 1인 게임 개발이에요.


언젠가부터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마음이 있었기에 대학교도 게임과로 들어가기도 하고, 게임 회사에 입사했던 것이겠죠.

목표는 하나였습니다. '내 게임을 만들어 보자.' 하는 것이었죠.

그리고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저의 손때가 묻은 게임들도 많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뭔가... 부족했던 것 같아요.

회사를 다니면서 만들게 된 게임들은 모두 '내가 만든 게임'이라는 생각보다, '개발팀 모두가 만든 게임'이라는 생각이 더 강했거든요.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죠. 기획자와 개발자, 아트 디자이너, QA, 사업부 등.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노력을 쏟아부을 필요가 있으니까요.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어쨌거나 게임 개발이란 것은 협업의 결과물이라는 거겠죠.

그래서인지, '내 게임을 만들어 보자.'라는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느낌을 계속 받아왔어요.

혼자 게임을 만들어 보면 되지 않을까? 싶은 기분에 유니티3D(Unity3D) 공부를 시작하며 1인 개발에 도전해보려고 했지만, 실패를 몇 번 경험하면서 흐지부지되어 온 시간이 길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비록 느리더라도, 돈이 안되더라도.

기어이 만들어내고야 말겠다는 다짐으로 블로그에도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만들 게임의 타이틀도 벌써 정했어요. DELIVERY OF CANDY ICE COOKIE CREAM. 줄여서 CICC 라고 말이죠!

CICC 타이틀

이 카테고리에 포스팅될 글들은 저 게임. CICC의 개발 과정을 담은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유니티3D 스터디 과정이기도 할 것이고, 소스 코드를 까먹지 않기 위한 기록이기도 할 것 같아요. 때론 나름대로 기획서같은 걸 만들어서 올려보기도 할 것 같네요.

 

여하튼! 저의 이 기록이 유의미해지기 위해서라도 완성을 목표로 할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부끄럽지 않기 위해서라도 노력해 나갈 겁니다. 헤헤.

응원해 주세요!

반응형

'도전! N잡러! > 도전!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P FLOAT 개발 일기 #1  (98) 2023.09.13
TAP FLOAT 개발 일기 #0  (94) 2023.09.11
개인정보처리방침  (1) 2023.09.07
엑셀 데이터 CSV 저장 매크로!  (16) 2023.06.20
CICC 타이틀 화면 제작!  (7) 2023.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