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게임 리뷰

CJ ONE 펀타운 2021년 3월 게임 리뷰

by NAWE 2021.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어느덧 봄이 찾아오는 3월이 되었어요. 3월이라고 해도 폭설이 내리는 곳도 있었지만... 어쨌거나 봄이 찾아오리라 믿어봅시다.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CJ ONE 펀타운 3월 게임이 나왔습니다.

점점 복불복 게임들로만 채워지는 느낌이지만, 아닌 것도 분명히 있어요. 그리고 이번 달은 게임이 5개네요.


그럼, 하나씩 살펴보시죠!


5개의 게임입니다.

처음 보는 게임도 있고, 아닌 게임도 있네요.

개구리 연못이랑 번지점프는 확실히 기억이 나요. 나머지도 다 해본것도 같은데, 아닌 것도 같고.. 긴가민가 합니다. 헤헤.

 

누적 점수순이 2개, 랭킹순 게임이 3개입니다.

슬쩍 봤을 때, 복불복이라 적어놓은 저 카드 뒤집기 게임과 가위바위보는 확실한! 운빨 게임인 것 같고...

나머지는 그래도 어떻게 잘하는 판을 노릴법한 게임들인 것 같아요.

 

꽤 긴 시간동안 CJ ONE 펀타운의 게임들을 해보면서 느낀 점이지만, 게임도 잘해야 하는데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광고를 기다리며 한판한판씩 계속 도전해나가는 그 노력...!

 

이번 달도 함께 노력해 보시죠!


첫 게임. 복불복! 카드 뒤집기 입니다.

복불복! 카드 뒤집기

이 게임은 제목에서부터 복불복! 이라고 해 놓은 것처럼, 완벽한 복불복 게임입니다.

미리 보여줬다가 짝을 맞추는 것도 아니고, 그냥 다짜고짜 뒤집힌 카드 두 개를 선택해서 맞으면 맞고, 틀리면 틀리는...

좀 허무할 정도예요. 이게....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리뷰라 할 만한 것도 없네요. 헤헤.

틀리면 NO MATCH. 맞으면 MATCH

지금 이렇게 리뷰를 쓰면서도 믿기질 않네요. 진짜 이게 다야?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한 법이죠. 이게 다가 맞습니다. 헤......


두 번째 게임. 개구리 연못 입니다.

개구리 연못

화면을 상, 하, 좌, 우로 스와이프하며 개구리를 조작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조금 앞으로 뛰다 보면 화면이 위로 스크롤되는데, 화면보다 늦게 개구리가 올라가지 못하면 안돼요.

빠른 판단과 효율적인 동선을 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시간이 없으면 되도록 금 코인을 먹어야 하는 게 그나마 공략점이라면 공략점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개구리가 내 마음대로 잘 움직여주질 않습니다.

마음은 급한데 말을 좀 잘 들었으면 좋겠는데... ㅠ 일부러 이렇게 만든 건가 싶네요.

 

내 실력이 모자라기보단, 개발자 탓을 하게 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헤...

조금 진행되다 보면 메모리 누수가 생기는지 화면 움직임이나 조작이 뻑뻑해지는 경향이 있거든요.


세 번째 게임. 픽미픽미업 입니다.

픽미픽미업

이 게임은 확실히 혼자서 하기 너무 어려웠어요.

두 명이 화면을 나눠 트랙을 2개씩 맡아서 누르는 게 그나마 편했습니다. 혼자서 하면 눈이 팽팽 돌아가는 느낌이었어요. 크흑...ㅠ

 

그리고 중요한 점은 실수를 하지 않는 것!

잘못된 아이콘을 누르면 점수가 감소해버리니까, 고득점을 위해서는 실수하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네 번째 게임. 번지점프 입니다.

번지점프

타이밍을 잘 맞춰서 200 아래가 되었을 때 STOP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게임인데......

여간 타이밍 잡기가 어렵더라구요.

연습을 많이 하면 되려나? 싶기도 한데, 저는 아무리 해도 잘 안되었습니다 ㅠㅠ 숫자 너무 빨리 줄어......

 

Stage 1은 곧잘 클리어하겠는데, Stage 2부터는 너무 넘어가기가 힘드네요. 쩝.

하다 보면 뭔가 방법이 생기겠지 하면서 도전해보는 요즘입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게임, 가위바위보 입니다.

가위바위보

이 게임도 복불복! 카드 뒤집기처럼 그냥 복불복입니다.

가운데의 아이콘을 보면서 눌러보기도 하고 뭔가 '잘하는' 방법이 있을까 이래저래 해 봤는데... 그런 노력을 비웃기라도 하듯 그냥 복불복이었습니다. 헤.

 

그래서 이 게임도 딱히... 리뷰할 거리가 없군요 ㅠ

승 / 무 / 패

승 / 무 / 패에 따라 나오는 윈스터의 모습이 귀엽네요. ㅎㅎ


2021년 3월의 CJ ONE 펀타운 게임들을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랭킹 눈치싸움이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들이네요.

 

그럼, 다음 달을 기다리며 이번 달도 포인트를 열심히 노려봅시다! 파이팅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