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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N잡러!/도전! 게임 개발!

TAP FLOAT 개발 일기를 맺으며.

by NAWE 2023.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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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지금까지 장장 15편에 걸쳐서 올라왔던 TAP FLOAT 개발 일기의 마지막 이야기를 이제 쓰려고 합니다.

뭔가 시원섭섭하면서도 시원시원한 그런 기분이 드는군요!

 

TAP FLOAT 개발 일기 마지막편입니다!

TAP FLOAT 개발 일기 #0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2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3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4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5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6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7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8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9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0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1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2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3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4 바로가기 ◀

TAP FLOAT 개발 일기 #15 바로가기 ◀

 

그럼, 시작합니다!


'혼자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그냥 이거 뿐이었습니다.

온전하게 혼자서 만들어 낸 게임. 그런 걸 손에 넣어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저 혼자서 만들 수 있을 법한 '아주 간단한 게임'을 구상하고, AI의 도움을 받아 코딩을 하고, 모르는 것들은 인터넷에 검색해가며 공부해서 하나하나씩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궁금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연재했던 TAP FLOAT는 완전히 완성된 것일지.

사실, 100% 완성되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게임 자체에 대한 개발은 끝났지만, 랭킹이라던지 업적, 광고 등 구현하려고 했지만 도저히 왜 안되는지 알지 못하는 상황들로 인해(물론 제가 멍청한 것일수도...) 100% 완성은 아닙니다 ㅠ

 

활성 기기 11대...(또륵)

Google Play Console의 대시보드 화면 일부입니다.

별다른 홍보같은 걸 하지 않아서겠지만, 활성 기기 11대라는 건... 11대에서 다운받았다는 말이려나 싶어요.

여하튼 작고 소중한 숫자입니다. 헤헤. 헤헤헤.

 

11 다운로드라서 10+ 인가봐요!

혼자 만들어보는 첫 타이틀이기에 아쉬움도 부족함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의 경험을 밑바탕으로, 저는 또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만들 게임은 이번처럼 '내가 만들 수 있는 게임'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조금은 더 '재미'라는 것을 추구하면서 만들어볼까 싶기도 하네요.

 

아무래도 역시, 게임에 가장 중요한 건 재미가 아니겠습니까. 헤헤.

게임은 재미가 최고죠!

 

아쉬움이 큰 만큼 배운것도 많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조금이나마 개발이란 걸 할 줄 알게 되었다는 사실에 기쁘기도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던가요? 개발이 더 막막해진 기분도 똑같이 느껴집니다.

 

앞으로 어떤 게임을 또 만들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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